본문 바로가기
연예

MC몽 엠씨몽 컴백 사건 정리

by 리소문 2019. 10. 25.

가수 MC몽이 오랜만에 대중들 앞에 섰습니다.8집을 발표하며 송가인, 박봄이 피처링을 해주었다고 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는데요. MC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C몽은 가수로 예능인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었는데요 군대 문제로 인해 더이상 연예인 활동을 할 수가 없었죠.엠씨몽 본명은 신동현으로 나이는 1979년생 41세입니다.
학력은 배명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했습니다. MC몽은 피클크루 1집에 합류하여 연예계에 데뷔를 했으며 시트콤 논스톱에 출연하여 얼굴을 알렸습니다.
2004년에 솔로로 데뷔하였습니다.엠씨몽은 가수 뿐만 아니라 논스톱3, 논스톱4, 슬픈연가, 뚝방전설 등 연기 활동도 했습니다. 그 외에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깝죽대고 활발한 캐릭터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국민 예능이었던 1박 2일 멤버로 많은 사랑을 받던 중 병역 비리 사건이 터지게 됩니다.2007년에 '치아 기능 미달 판정'으로 제2 국민역 판정을 받았으며, 이후 2010년에는 어금니를 포함하여 총 12개의 치아를 고의롤 발치하여 군입대 면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엠씨몽은 의사의 권고에 따라 발치했다고 했으며 2012년 대법원도 무죄 판결을 내렸습니다.다만 군입대 연기를 위해 공무원 시험을 보고, 브로커에게 돈을 준 혐의 등이 유죄로 인정되어 징역 6개월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러나 엠씨몽이 네이버 지식인에 올렸던 질문 내용 등을 근거로 고의 발치라는 의혹은 사라지지 않았으며 대중앞에 나서지 않았습니다.

엠씨몽이 8년만에 대중앞에 나서 2019년 현재도 치아를 치료받고 있으며 완치될 수 없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발치 후유증에 대해 고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현역으로 입대할 수는 없는가?법제처는 질병을 이유로 제2국민역 처분을 받은 사람이 질병을 치유하고 현역병 입영원을 원하더라도 병역법상 31살을 넘을 경우에는 입영의무가 면제되며 현역병 입영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2010년 기준으로 면제 또는 4급 판정을 받을 수 있던 미필자들이 엠씨몽 병역논란 후 치아 부문의 신체검사 기준이 상향되어 2011년부터는 면제는 4급으로, 4급은 현역으로 판정받게 되었습니다.
공익 역시 면제 수준의 불편함을 가진 사람들 중에 일부가 공익에 배정되기도 했습니다.
또다른 논란에 대해서: 병역비리 사건 이전에는 1박 2일 백두산편에서였는데요.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흡연하는 장면이 방송에 나와 욕을 먹었습니다.

흡연하는 장면을 방송에서 못나오게 규제한 지 꽤 되었으며 그것 아니더라도 밀폐된 공간에서흡연하는 것 자체로도 비판을 받을 일이었습니다. 제작진은 게시판에 사과 공지를 올리고 엠씨몽도 다음 촬영에서 금연 선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병역비리 후에는 이단옆차기 활동 의혹에 대해 얘기할 수 있습니다. 병역비리 사건으로 방송사 출연금지여서 2012년과 2013년 사이에 대인기피증과 생활고를 겪으며 과거 소속사가 망했다는 등 동정하는 사람들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자숙은 커녕 작곡가 그룹 '이단옆차기'의 멤버로 계속 활동하고 있었음이 알려지며 또다시 공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히트곡 제조기로 불렸던 이단옆차기였기 때문에 당시 등록한 곡도 상당했기 때문에 생활고에 시달릴 일을 없었을 것입니다. 엠씨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읽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